채종빈 옮김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할게요. 저는 Alessio이고, 현재 Ca’ Foscari 대학교 학생(하지만 곧 졸업 🥲)이며, 영어학과 영문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어요. 타지에 사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이 블로그를 쓰게 되었어요.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이탈리아로 떠날 준비 되셨나요? 🧳
교환학생 등의 이유로 이탈리아에 갈 예정이신가요? 제가 베네치아 대학에서 느낀 건데,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많은데 실제로 도와주는 사람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이게 정말 싫었어요. 저도 피렌체에서 학사를 마치고 카포스카리로 왔는데, 베네치아 도착했을 때 저를 따듯하게 맞아주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여러분들도 이럴 것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사실 지금은 이런 부분이 많이 좋아졌고, 좋은 친구들도 많이 만났어요.
어쨌든, 저는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베네치아에서 유학 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본 가이드의 내용 📄
- 이탈리아 공항 도착
- 이탈리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
- 베네치아와 메스트레 숙소
- 호스텔 (CX, A&O, Anda, Camplus Santa Marta, College AMDG) ⚠️ CX 호스텔은 2026년 03월까지 문을 닫습니다 ⚠️
- 베네치아 교통카드 발급받는 법
- 베네치아의 교통 수단
- 택스 코드 및 거주 허가증 받는 법 (25년 2월 기준)
- 일리아드, 팀, 보다폰으로 SIM 카드 요금제를 받는 방법 (작성 예정)
- 추천하는 그리고 추천하지 않는 음식점
- 아시안 마트 추천 (25년 2월 기준)
- 베네치아에서 반드시 피해야 할 곳
- 베네치아 정보 관련 인스타그램 계정
- 베네치아 가볼만한 곳
- 전공별 캠퍼스 위치
- 이탈리아 문화 (작성 예정)



이탈리아 도착 – 주요 공항 🛬
모든 공항을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어디에서 출발하시든 아마 베네치아 마르코 폴로 공항, 밀란 공항, 로마 공항 중 하나에 도착하실 거예요.
- 베니스 마르코 폴로 공항: 공항에 안내 방송이 없어 공항 자체가 굉장히 조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 말씀드리면 베네치아 물가 정말 비쌉니다. 도착하시자마자 버스표를 구매하셔야 할텐데요(택시는 절대절대 타지 마세요). 목적지 관계없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 버스 요금은 10유로예요. 시내 버스 티켓은 1.5유로를 주고 티켓 머신이나 담배 가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급하게 티켓 없이 버스를 타야한다면, 기사님께 표를 구매할 수도 있어요. 이 경우에는 3유로입니다. 지도는 Apple 지도나 구글맵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Apple 지도를 쓰는데, 제 친구들은 대부분 구글맵 쓰더라고요. 이탈리아 도착하시면 대중 교통 시간이 구글맵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를 자주 보시게 될 텐데요. 사실 베네치아에는 한 달에 세 번 정도 교통 파업이 있고, 이 동안은 제때제때 버스나 트램을 타기가 어렵습니다.
- 밀라노-말펜사 공항: 밀라노 공항에 착륙하시는 경우 Italo Treno라는 기차(한국으로 치면 KTX) 앱을 다운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주마다 밀란-베니스 기차를 9.9유로(만 14-29세)에 살 수 있는 할인 티켓을 제공하기 때문에 Italo앱을 미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발역은 밀라노 첸트랄레, 도착역은 베네치아 산타 루치아역으로 하시면 돼요. 2시간 15분 정도 걸립니다.
공항 도착하신 다음 공항에서 밀라노 첸트랄레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하셔야 할 텐데요. 트레노드나 트랜이탈리아 어플로 밀라노 말펜사 공항에서 밀라노 첸트랄레 역까지 가는 티켓을 13유로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탈로로 할인을 못 받으셨다면, 3시간 25분 정도 걸리는 기차 티켓을 트랜이탈리아에서 22유로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2시간 30분 걸리는 Frecciarossa 기차를 19-35유로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계속 변하고 출발일에 임박할 수록 가격이 비쌉니다!! -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 베네치아에서 굉장히 멀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거리도 멀고 입국 수속도 굉장히 오래 걸려요. 밀란 공항이랑 비슷하기 때문에 이탈로 트레노나 다양한 기차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로마 티부르티나역까지 8유로 (50분 정도 걸림), 로마 티부르티나에서 베네치아 산타 루치아 혹은 메스트레까지 23.5유로입니다(3시간 50분 소요). 제가 이전에 말씀드린 이탈로 가격은 쿠폰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쿠폰마다 할인 퍼센티지가 다르거든요. 제 한국 친구들은 로마에서 베네치아로 바로 가지 않고 로마에 며칠 있다가 피렌체, 볼로냐를 여행하고 베네치아로 가기도 합니다. 시차 적응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탈리아 문화에 천천히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 기타 공항: 다른 공항의 경우 대중교통이 밀라노랑 비슷합니다. 따라서 이탈로 트레노, 트레니탈리아, 트레노르드 같은 앱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인 전화 애플리케이션 📱
이제 이동 전 다운받을 수 있는 모바일앱을 추천합니다(찾을 수 없다면 앱스토어의 지역 설정을 바꿔보세요)-(앱명을 클릭하면 Apple Store가 열립니다)

- Booking: 더블체크 기억해. 구글에서 검색해서 공식 호텔 사이트에 있는 요금 좀 더 저렴한 거 있나 찾아봐. 내 경험상 그것은 유럽 이외의 항공권 항공편 구매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Italo Treno: 이탈리아의 고속 열차. 2주에 한 번씩 차표 할인이 있습니다.
- Trenitalia: 이탈리아의 공식 구역 열차. 이탈리아 전역을 기차로 여행하는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 노선에 사용합니다.
- Trenord: 트레니탈리아와 유사하지만 트레노드는 주로 이탈리아 북부의 기차를 운행한다.
- Trainline: 주로 기차나 버스표를 검색할 때 사용하지만, 다른 앱에서 가격을 비교해 보세요!
- Itabus: 공식 앱으로 버스표를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베네치아 메스트레(정류장 옆 버스정류장)에서 출발하면 이탈리아 도시 대부분으로 갈 수 있는 노선이 많다. 0.8유로만 추가하면 소유할 수 있는 ‘최고급’ 틸트 시트 등 다른 혜택도 제공한다.
- FlixBus: Itabus와 유사하지만 도시 범위가 더 넓습니다. 버스는 Mestre와 Venezia Tronchetto에서 출발합니다. Itabus와 달리 비용이 조금 더 드는 경우도 있지만, 둘 다 수하물 보관 서비스가 제공되며, 수하물 위치를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Ryanair: 베니스와 같은 값싼 항공편을 예약하는 앱 – 나폴리의 왕복 항공권은 30유로 밖에 들지 않지만, 작은 배낭만 휴대할 수 있고, 물론 10킬로그램 이하의 무게로 휴대할 수 있는 캐리어를 추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 AVM Venezia: 베니스에서 표를 사야 하는데 지갑을 두고 왔을 때 유용한 앱입니다. 베네치아 공식 교통 앱으로 정기권을 포함한 베네치아 시내 승차권과 승선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베네치아 교통카드 발급 후에도 휴대폰에 연동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Che Bateo?: 난 이 어플은 잘 안써 베니스 수상버스 노선 위주로 보는데 일반 지도 어플에서도 보이더라.
- ATM Milano: 이 앱은 AVM Venezia와 유사하지만 밀라노에서 운영됩니다. 위에서 지하철과 버스 승차권과 일반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Unico Campania app: 이것은 AVM Venezia와 ATM Milano의 나폴리 버전으로, 작동 방식은 같지만 Campania 지역에서만 통합니다.
- easyJet: 랴나에르랑 비슷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예전에 한국인 룸메이트가 했던 경험에 의하면 꽤 괜찮은 것 같아.
- Wizz Air: 저렴한 항공편 예약을 위한 또 다른 앱은 Ryanair, easyJet, Wizz Air 중 어느 것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는지 자세히 비교해 보십시오.
- hi!tide Venezia: 베니스 만조기에 쓸 수 있는 앱이다. 가고 싶은 곳을 검색하면 밀물인지 곧 밀물인지 아닌지 바로 알 수 있어 미리 코스를 짤 수 있다. 하지만 베네치아의 밀물이 위험하다면 대학에서 수강 취소를 알리는 이메일을 보낼 것입니다. 또 특히 산마르코 광장에는 관광객이나 모르는 사람이 웅덩이에 뛰어들기 일쑤지만 이는 안전하지 않고 위생적이지 않으므로 절대 흉내내지 말아야 한다.
- Uber: 다들 들어본 어플일텐데, 난 한 번도 써본 적 없어! 이탈리아 택시 가격이 항상 상상을 초월해서요.
- idealista: 매우 중요합니다! 숙소를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모르면 웹에서 이상주의자를 검색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이 앱에서 캄팔토에 있는 집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함정을 조심하고 직접 보거나 화상 통화를 통해 친구를 찾거나 도움을 요청하세요. 친구가 없다면 위험을 감수해야 하지만 선불로 지불하지 않으면 운이 좋을 것입니다.
- The Fork: 나는 이 앱을 자주 사용하는데, 그것은 최대 50%의 외식 할인을 제공한다. 피자가게든 레스토랑이든 초밥집이든 보통 2인승이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대부분 그것들은 음료수를 포함하지 않는다.
- Tripadvisor: 레스토랑이나 상점에 대한 리뷰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 Too Good To Go: 음식을 살 돈이 없다면 이 앱을 사용해 보세요. 레스토랑과 식료품점에서는 상할 가능성이 높은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예: 햄 샌드위치 4개, 작은 피자 2개, 이탈리안 포카치아 1개, 크루통 4개를 구입했는데 가격이 4유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판매한 음식은 미리 주문해야 하며, 배송 전에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매진될 수 있으므로 수량과 종류는 모두 우연의 기회에 맡겨집니다.
- MyUniVe: 베네치아 대학 도서관 예약에 사용되며, 강의 시간표를 보거나, 교수님을 만나는 업무 시간을 알거나, 시험 날짜를 확인할 때도 사용된다.
- CerCa’ Foscari:도서관에서 책을 찾고 대출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처음 책을 빌릴 때는 도서관 책꽂이의 배출구조에 대해 설명하도록 직원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Moodle: 거의 모든 교수들이 그 안에 수업과 수업자료를 올리는 앱이다.
- Crédit Agricole Italia: 베네치아 대학의 학생 카드는 이 은행을 통해 활성화되어야 하며 장학금이든 뭐든 이 카드를 통해 발급됩니다. 그리고 최소 1.00유로를 입금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Mestre와 베니스에는 모두 이 은행의 지점이 있습니다.
- Currency: 통화 환율을 봐. 내 친구 잭이 추천해 줬어. 나도 그걸 사용하는 법을 배웠지.

이 사진은 제가 2023년 2월, 베니스에서 첫날 찍은… 그때는 내가 훨씬 귀여웠고 스트레스도 별로 없었는데…
도르소듀로에 있는 대학 본부에서 학생증을 매장에 제시하면 대학의 문화상품인 물병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다른 상품도 할인받을 수 있다.
베네치아와 메스트리의 숙소 🏠
베네치아는 집이 부족해 유학생들에게 내 집 마련이 가장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다. 나는 곧 숙소를 잡았지만 연락한 브로커 ‘Otto Den’은 미덥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구글에서 직접 ‘베니스 스쿨 월세’를 검색하거나 부동산 중개업자와 연락을 취한 후에는 함정을 조심하고 이전 세입자의 리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 다른 제가 좋아하는 중개업체는 ‘Punto Agenzia Immobiliare’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관인 제 친구 Anna(그녀는 그곳에서 일합니다)가 보여주신 열정과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직업은 항상 고객에게 집을 팔거나 임대하려면 집을 사는 사람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죠? 이 경우 안나는 지금 해결방안이 없더라도 나중에 해결방안이 나오면 그때그때 알려주며 그들의 서비스 태도도 항상 친절하게 대할 것이다. 그리고 제가 연락했던 다른 두 중개기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상대방이 저를 대하는 태도에 따라 서비스를 평가했는데, 상대방이 제 질문에 단 1초라도 대답을 망설인다면, 그들은 저와 맞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저는 2, 3년 동안 이곳에서 살 것이고, 베니스의 생활비가 결코 싸지 않기 때문에 제가 모든 면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그들은 ‘Agenzia Michielan’과 ‘Il Mediatore’입니다. 나는 이 두 중개기관을 진심으로 추천한다. 다음은 그들의 웹사이트 링크인 팁스(Tips: 전화나 왓츠앱 메시지로 그들에게 연락하여 당신의 관심을 표현하고 어떤 질문도 주저하지 말라.
이름을 클릭하여 링크 열기:
베니스, 특히 캄팔토 지역에서 임대할 곳을 찾은 방법으로 돌아보세요: Idealista를 이용해 계단 청소, 인터넷 연결, 수도 요금 등 월 410유로에 살 수 있는 곳을 찾아 다른 4명과 공유했는데, 처음에는 5명이 번갈아 가며 요리하고 화장실에 가는 것이 불편해서 단체 생활이 조금 어려웠지만 익숙해져서 괜찮아졌고 결국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베니스 섬에서는 월 200유로 미만으로 임대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어렵고, 실제로 존재한다면 좋은 곳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거주하기에 그리 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인이 있는 집을 찾으면 중개인 수수료도 지불해야 하는데. 관광업으로 인해 한때 아름다운 도시였던 이 도시(특히 외국인에게 불친절한)가 타락했기 때문에 집주인의 협박을 피하기 위해 이사할 때 가구와 벽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촬영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집을 직접 보지 않았다면 누구에게도 미리 돈을 지불하지 말고 집을 보기 위해 보증금을 지불하지 않는 것도 잊지 마세요.



브로커의 도움을 받으려면 브로커에게 한 달치 임대료를 추가로 지불해야 하며, 때로는 부가가치세(브로커에 따라 이탈리아의 부가가치세는 22%입니다)도 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앱에서 개인 정보를 작성한 Idealista의 방을 찾아 원하는 거주지, 개인 정보 등 선택 기준을 입력했습니다. 장소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인스타그램 계정 spottedunive를 팔로우하여 도움을 받고 베니스 대학교의 정책을 이해하세요. 보통 보라색 마크가 있는 스토리는 베니스의 임대와 관련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인 룸메이트인 폴과 이탈리아인 룸메이트인 피에트로와 니코를 찾았습니다. 때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Telegram 그룹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가입하여 콘텐츠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름을 클릭하여 링크 열기:
- Telegram Rental Group Link
- Rent Students and/or Workers Facebook
- Room Rentals/Find a House/Rent Facebook
학생 기숙사 🛎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인 경험이 아니라 메스트레에서 다른 기숙사에 살던 친구들을 방문했을 때 느낀 감정입니다. CX 메스트레는 가장 유명한 학생 기숙사 중 하나입니다. 그곳에 살았던 30명 정도는 알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후회한다는 평가가 엇갈립니다. 개인적인 성격 외에도 기숙사에 배정된 룸메이트에 따라 다르므로 직접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CX 기숙사에서 잭을 방문했을 때의 경험입니다: 잭이 있던 방은 램프, 텔레비전, 미니 냉장고, 샤워 시설이 있는 욕실이 있는 2층 침대 방이었습니다. 방 자체는 그다지 크지 않았지만 방 안에 다른 공간을 희생하고 싶다면 더 큰 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층에는 커피와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작은 바가 있는 로비가 있습니다. 계속 가면 조용한 공부방, 잘 갖춰진 체육관, 수영장 테이블,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 넓은 방, 세탁실, 마지막으로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쿡탑 2개, 나무 도마가 있는 주방이 있습니다. 어떤 기능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지, CX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자신의 필요에 맞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18시와 11시경에는 주방에 요리를 시작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어 때때로 식사를 준비할 공간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모든 사람이 스스로 청소하는 것이 좋은 관행이지만, 물론 모든 사람이 청소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침에 자신이나 청소 직원이 청소할 싱크대가 막힌 것을 가끔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설의 강점 중 하나는 원하는 시간만큼 언제든지 갈 수 있는 체육관입니다. 수영장 테이블도 꽤 인기 있고 저녁에는 한 곳만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 룸메이트 배정 절차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를 들어 잭은 문을 열 때까지 룸메이트가 누구인지 몰랐고 도착에 대한 정보도 받지 못했습니다. 배정된 룸메이트에게 문제가 있다면 방을 바꿀 그럴듯한 핑계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친구를 데려오고 싶을 때마다 신분증을 남기고 앱에 게스트로 등록해야 합니다(데스크 직원에 따라 제 경험에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이 두세 명 있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환상적이었고 친구 잭이 그곳을 떠나고 저도 베니스를 떠났기 때문에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 날 조금 울었습니다). 친구들은 23시 59분까지만 함께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추신: 세탁기와 건조기는 무료가 아니며, 사용당 2.50유로를 지불해야 하므로 세탁과 건조할 때마다 5.00유로가 소요됩니다. 친구들처럼 24시간 내내 그곳에 살지 않았기 때문에 장단점을 나열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 지붕을 머리 위에 얹고 주방과 식당을 공유하고 가끔 헬스장을 이용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다면 CX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까다롭고, 편안함을 원하며, 사적인 공간이나 사생활의 순간을 원하며, 낯선 사람과 물건을 공유하는 것을 싫어한다면 다른 곳을 찾아보세요. 안타깝게도 더 이상 말할 수는 없지만, 언제든지 최종 의견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년 또는 6개월 동안 CX에 머물 수 있을까요? 아니요. 단순히 요리를 좋아하고 작은 인덕션 쿡탑 두 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누군가 오븐 사용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도 싫고, 일반적으로 주방 장비에 대해 까다롭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CX에서 중국인과 대만인은 거의 없지만 터키인 커뮤니티도 좋은 한국인과 일본인 커뮤니티를 찾았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따뜻하게 환영받을 수 있고 친구가 될 것입니다.

CX 옆에는 A&O 호텔이 있습니다. 제 친구와 저는 그곳에 머물지 않았지만 시설이 연결되어 있어서 가격과 객실 크기는 비슷할 것이고 공용 공간으로 보면 A&O는 소파와 테이블은 더 많지만 헬스장은 없지만 노래방은 있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포츠에 그다지 관심이 없지만 생활과 노래방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하지만 전망은 약간 더 좋지만 실제로는 약간만 있습니다



마지막 집은 Anda 여관입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잭과 단 두 번밖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앤다의 밤 생활은 더 풍부하고, 매우 활기차고, 종종 파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를 직접 확인하십시오.
Campus Santa Marta는 또 다른 대학교 소속 캠퍼스이며, 이번 경우에는 그곳에서 1년 이상 머문 제 친구 Huang의 피드백을 그대로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Huang은 중국인이고 2001년에 태어났으니, 이것도 고려해 주세요. 저는 International University Office 덕분에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방 종류는 조금 혼란스러웠습니다. 공식적으로는 1인실과 2인실로 나뉘는데, 1인실은 750유로이고 2인실은 650유로입니다. 그러나 일부 2인실은 구조 면에서 매우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방은 발코니가 있는 반면, 다른 방은 침대 두 개가 너무 가까워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넓은 2인실에서 지낼 수 있는지는 전적으로 운에 달려 있습니다.
인문대 학생들은 강의실까지 도보로 5분만 걸리지만, 경제학부 학생들은 30분 이상 걸어야 합니다. 그러나 캠퍼스에서 사는 것에는 긍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헬스장이 있는데 제 의견으로는 그곳에서 틀어주는 음악이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Hum.us카페테리아가 있어서 공부를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의 작은 정원을 건너면 바로 Hummus가 있지만, 방 옆에 있는 큰 스터디룸에서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Huang에게 또 다른 1년 동안 이곳에 머물고 싶으냐고 물었을 때, 그는 그렇지 않다고 했습니다. 여전히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제가 추천할 수 있는 마지막 곳은 College A.M.D.G. 입니다(여기에 객실 페이지를 링크했으므로 가격을 빠르게 알아볼 수 있고 객실 가격이 마음에 들면 다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으헤헤). 저는 일본인 친구인 타이, 마유나, 아오와 함께 1년 내내 이곳에 머물렀습니다. 모든 호스텔 중에서 이곳은 제가 사는 곳에서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수상 버스는 있지만 여전히 멀죠. 하지만 저는 건물 안으로 두 번이나 들어갔고 솔직히 말해서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제가 여기 살지 않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세요. 참고로 타이는 23살이라 나이와 성격에 따라 좋아하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저는 이 기숙사에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장단점이 모두 큽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람들입니다. 관리자와 직원은 학생들에게 매우 친절하고 항상 쾌활합니다. 수줍음이 많거나 사교적이지 않더라도 따뜻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기숙사에서는 코스프레 파티와 같은 행사를 통해 교류를 장려합니다. 현지 학생과 유학생 모두와 교류하고 싶다면 이곳에 묵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건물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겨울에는 매우 춥고 여름에는 매우 더워서 제 방에 파리가 자주 들락거렸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주방도 꽤 작고, 청소 교대 시간이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청소 차례가 되면 밤 9시쯤에 다시 돌아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친구들과 요일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숙사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베니스의 주택가이자 해변 지역인 카나레조에 위치해 있어 경치가 아름다워 항상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베네치아 섬에 머물면서 현지인과 외국인 모두와 가까운 곳에 머물고 싶다면 이 기숙사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현대적인 시설과 완벽하게 깨끗한 환경을 갖춘 건물을 선호하신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타이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며, 타이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쉽게도 더 이상 숙소 추천이 없네요. 언젠가 San Giobbe Campus 출신도 추가할 것 같은데, 그 전에 먼저 그 캠퍼스 출신 친구를 찾아야겠네요. 아하하. 베니스에서 어디에 살면 좋을지 정말 명확한 의견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
만약 당신이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면, 나는 A&O를 선택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CX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차이점을 보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이 Mestre에서 가장 좋은 학생 기숙사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명성 면에서 CX가 가장 좋기 때문이다. 그래도 아무래도 베네치아 본섬이 전세 사는 게 제일 낫고, 안전성 고려에 베네치아 환경이 훨씬 조용하지만 가격이 더 비싸면 그만이지. 예산이 빠듯하다면 Mestre에서 검색하고 기차역 구역을 피하고 Campalto나 Marghera 지역과 같은 더 먼 지역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 싶으시면 Ca’ Foscari 공식 숙소 페이지를 조회하시거나 국제사무실로 직접 메일 연락 부탁드립니다.
베네치아 유니카 교통카드 신청 방법 🚎
베네치아에 도착하면 베네치아 섬에 있는 로마광장이나 메스트레 도심에서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제가 직접 거친 행동을 직접 경험해 본 곳은 처음이라 시간을 많이 낭비할 수 있지만 요점을 직접 소개하여 시간을 절약하겠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당신의 이탈리아 친구입니다. 관광 도시는 관광객이 아니라 지갑을 사랑하기 때문에 영어 억양이 국제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묻고 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거나 다음에 다시 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친구를 찾으면 일이 훨씬 잘 풀릴 것입니다. 날 믿어, 난 정말 너의 이탈리아 친구가 되고 싶어, 하지만 불행히도, 난 항상 네 곁에 있을 수 없어, 결국 우리는 서로를 잊을 거야. 농담은 농담이고, 여권, 학생카드, 종이판 대학입학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는 꼭 챙겨가세요. (필요없는 서류라도 “다음에 다시 오자”는 것보다) 대학입학증명서는 프린터가 바로 뒤에 있어도 쳐다보지도 않으니… 어쨌든 교통카드 발급 비용은 10유로입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베네치아 시내의 모든 버스, 수상 버스, 전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권을 충전해야 하며, 학생이나 26세 이하의 경우 25유로만 지불하면 되고,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정기권은 37유로까지 오른다. 충전은 모든 담배가게(Tabaccheria)에서 현금으로 하거나 가까운 ACTV 사무실 및 ACTV앱에서 할 수 있으며, 기기 충전의 경우 카드 리더기에 교통카드를 올려놓고 충전 유형을 선택하면 된다. 승하차 카드 결제는 모바일 앱에서 정기권을 구입하면 할 필요가 없지만 다른 형태의 충전은 할 필요가 있고, 그렇지 않으면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교통수단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할 것이 없고 솔직히 말해서 저는 구글 지도를 내비게이션에 사용하다가 길을 잃은 적이 있기 때문에 Apple 지도의 팬입니다. 어쨌든 필요하다면 어느 정도 언급되어 있는 “모바일 앱 필수 다운로드” 섹션의 내용도 빠르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길을 묻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버스에 탑승할 때와 내릴 때 모두 카드를 스와이프해야 합니다. 또한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예의이며, 물론 그렇지 않다면 엉덩이에서 내리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인, 임산부, 노인을 위한 좌석이 있으므로 자리를 양보해 달라고 요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국 이는 성격의 문제일 뿐이며, 누군가가 좌석을 양보해 달라고 요청할 정도로 무례하다면(특별 카테고리로 지정되지 않은 좌석) 영어나 이탈리아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척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버스에 탑승하려면 손을 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버스가 멈추지 않고 다음 버스를 기다려야 합니다.
- 경로와 방향을 주의 깊게 확인하세요. 버스 정류장이 대칭이므로 잘못 탔으면 빨리 내리세요. 외국에서 길을 찾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 저는 상황이 좀 복잡해서 수상 버스에 대해 잘 모릅니다. 저는 베니스를 도보로 탐험하고 로마 광장에서 산마르코 광장까지 가는 장거리 노선이나 주데카, 리도, 무라노, 부라노 섬 등만 수상 버스를 타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터보트는 버스나 기차보다 일반적으로 정시에 운행되지만 혼잡하기 때문에 도둑을 조심하고 정시에 보트에서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베니스 산타루시아 기차역은 크지 않아서 기차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티켓에 좌석 번호가 없는 경우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레니탈리아를 통해 티켓을 구매하거나 종이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작은 흰색/빨간색/녹색 기계가 있는 곳의 티켓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트램은 베니스에 이르는 산업 지역을 제외하고는 자주 사용되지 않습니다. 두 곳의 주요 장소는 로마 광장과 메스트레 시내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스트레의 외딴 지역(예: 파바로-베네토)에 거주하는 경우에 트램이 사용됩니다.
세금 번호 및 거주 허가 신청 방법 🪪
유학 중인 학생이 된다는 것은 성인이 되는 것을 의미하며, 세법(Codice Fiscalale)과 거주 허가증(Permesso di Soggiorno)을 취득하는 것은 곧 머리가 하얗게 될 것이라는 스트레스를 줄 것입니다 (아니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항상 만날 직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두 가지 서류는 이탈리아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며, 제가 차근차근 도와드리겠습니다.
Tax Code – 얻는 방법 (Ca’ Foscari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세법(이탈리아 문서에서 C.F.의 약자)은 성, 이름, 성별, 장소 및 생년월일을 나타내는 16개의 영숫자입니다. 이 번호는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번호는 Agenzia delle Entrate (수입 사무소)에 요청하거나, 카포스카리 자체가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국제 사무소(Welcome Unit)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또는 제 생각에는 더 나은 해결책이 있다면, 제 한국인 룸메이트 폴이 했던 것처럼 거주 국가의 이탈리아 외교 당국에 연락하여 문서를 스캔한 후 immigrationteam@unive.it 에서 카포스카리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진정한 성인이 되고 싶다면, 요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 여권 또는 신분증(EU 시민권자인 경우).
- 거주 허가 또는 이의 신청(비유럽연합 시민).
- 카포스카리의 수락 편지.
- 이름, 생년월일 및 출생지, 국적 및 주소가 포함된 양식을 요청하세요(집이나 사무실에서 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거주 허가 – 받는 방법:
이 문서는 이탈리아에서 장기간(90일 이상)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문서입니다. EU 시민이 아닌 경우 공부, 일 또는 기타 활동에 필요하며 이탈리아 도착일로부터 8일 이내에 이탈리아 거주 허가를 요청해야 합니다. Ca’ Foscari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여기에서 읽어보세요. 저는 한때 Jack과 Huang이 이 문서 작성을 도왔는데, 저에게도 꽤 어려웠지만 Ca’ Foscari의 PDF에 있는 모든 지침과 가이드라인을 따르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실제로 여기에서 우체국에서 신청 키트를 수령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가 해당 링크에 있으므로 이탈리아 우체국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 아침 일찍, 아주 일찍 가세요. 그렇지 않으면 이해하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노인들이 많을 겁니다.
- 이 서류를 신청하려면 100,00€ 이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 베니스의 황과 함께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만 8:20-13:35에 문을 여는 우체국에 갔습니다(완전히 무례한 사람이 한 명 있는데,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어느 우체국인지 기억이 나지 않거든요).
- 메스트레의 잭과 함께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8:20-19:05에, 토요일에는 8:20-12:35에 문을 여는 우체국에 갔습니다(여기는 모두 친절했고, 조금 느리긴 했지만 모두 친절했습니다).
- 이탈리아 친구가 같이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Ca’ Foscari가 PDF로 올린 모든 내용을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추가 도움이 필요하면 저에게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더 나은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일리아드, 팀, 보다폰으로 SIM 카드 요금제를 받는 방법 📞
이탈리아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 되도록 해주세요. 여기서 저는 요즘 한국 친구 민재를 위해 SIM 카드를 만들기 때문에 Iliad에게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2025년 1월부터 말 그대로 SIM 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SIM 카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liad (이름을 클릭하여 모바일 SIM 옵션의 이탈리아어 버전 링크를 엽니다) – 2025년 2월 옵션:
- 기가 180: 무제한 메시지와 통화 시간이 월 9,99유로인 4G(전화가 지원되는 경우 5G)에서 180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유럽 국가 내에서도 13GB(총 180GB에 포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SIM 활성화 서비스를 위해 9,99유로를 추가해야 합니다. 타바체리아 매장에 가서 계산원에게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하거나 일부 슈퍼마켓(Despar, Intespar, Coop, Pam)에서 “전화 충전 카드”(보통 계산대에서)를 구입하여 월 10,000유로를 충전하거나 신용카드/직불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이탈리아 친구에게 결제를 요청할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이에 대해 더 잘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잭스 SIM 서비스 요금제에 직불카드를 등록하고 2024년 2월부터 7월까지 이탈리아에 머물렀기 때문에 잭스는 6개월 동안 월 결제액(9,99유로 x 6)과 활성화 서비스를 위해 9,99유로(59,94유로)를 저에게 주었고, 마지막으로 이탈리아에 더 이상 결제하지 않기 위해 일리아드의 개인 계좌에서 결제 옵션을 변경합니다. 이 솔루션은 SIM 카드를 충전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더 좋습니다. 전화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옵션으로 이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 기가 120: 이전 것과 정확히 동일하지만 월 7,99유로를 지불해야 하며 유럽 국가의 경우 180GB 대신 120GB만 사용할 수 있고 유럽 국가의 경우 11GB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 카드의 활성화와 무제한 메시지 및 통화 시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기가 250: 제 생각에는 너무 과한 것 같지만,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250GB(유럽 국가 내에서는 16GB)와 월 11,99유로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분 단위, 메시지, SIM 활성화 등 모든 것이 변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나 메시지와 회의록 같은 다른 옵션들도 있지만, 제가 완전히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당신이 노인이 아니면 아무도 그것들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100%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포르테 디 메스트레 또는 나베 데 베로에 있는 자동 기계에서 SIM 카드를 만들 수 있으며, 고객 서비스가 도와줄 것입니다. 여권과 TAX ID(코드 재정)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 과정에서 그들을 위해 비디오를 녹화하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이는 부끄러운 일이지만 필수적인 일입니다. 이탈리아어로 “Ciao, sono 이름과 성 e scelgo Iliad” -> “안녕하세요, 저는 — 그리고 Iliad를 선택합니다. 활성화하는 데 2~3일이 소요됩니다.
너무 수줍음이 많다면, 웹사이트를 통해 집이나 CX 베니스 호스텔로 배송할 SIM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SIM 요금제를 선택하면 이탈리아어로 되어 있으며, 당연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가입하려는 SIM 요금제를 선택할 때, Attiva 버튼을 클릭하세요. 전화번호를 유지할지 여부를 선택해야 하는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른 전화 서비스에서 전환하는 분들을 위해) “아니오” 상자를 선택한 다음, 전화번호를 개인화하거나 새 전화번호를 부여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민재는 그녀의 한국 전화번호와 비슷한 전화를 선택하세요) 여기를 클릭하고 CONTINUA를 클릭합니다. 새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다음 구절을 완성하세요. 그런 다음 상자에 정보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NOME -> NAME; COGNOME -> SURNAME; CODICE FISCALE -> TAX CODE; NUMERO DI CONTATTO -> PHONE NUMBER (이탈리아 친구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당연히 메시지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DOCUMENTO D’IDENTITIA (여기서 보여줄 I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ASSAPORTO PASSAPORTO의 옵션을 확인하세요); NUMERO DEL DOCUMENTO -> D/PASSPORT NUMBER; EMAIL; CONFERMA LA TUA EMAIL -> CONFIRM YOUR EMAIL (복사 및 붙여넣을 수 없습니다, 다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집에서 배송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상자를 확인하세요 (IL MIO INDIRIZZO NON È PRESENTE NELLA LISTA (제 주소는 목록에 없습니다). CX 베니스 호스텔에 거주하는 경우, 여기에 다음 목록과 같이 작성하세요: PROVINCIA -> PROVINCE -> VENEZIA (VE); COMUNE -> MUNICIPALITY OF -> VENEZIA; CAP -> ZIP CODE -> 30172; LOCALITÀ -> PLACE OF RESIDENCE -> MESTRE; NOME DELLA VIA -> ADDRESS -> CA’ ADRIANA MARCELLO; NUMERO CIVICO -> HOUSE NUMBER -> 15; APPARTAMENTO, UNITÀ, EDIFICIO, PIANO, ECC. -> APARTMENT, UNIT, BUILDING, FLOOR, ETC. -> CX VENICE – HOSTEL을 클릭하고 CONTINUA를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가 끝나면 이메일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마지막으로 보여주기로 선택한 문서의 사진과 “Ciao, mi chiamo — e scelgo Iliad”라는 유명한 이탈리아 문장이 포함된 녹음된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그 후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용카드/직불카드 또는 매뉴얼로 결제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물론 실물 SIM 카드와 e-SIM(electron 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자를 선택하면 선박 요구 사항은 없지만 QR 코드를 읽어서 휴대폰에 즉시 설치되므로 휴대폰이 e-SIM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민재 씨는 한국 휴대폰이 e-SIM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고(삼성 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 씨(제 중국 친구)는 e-SIM이 무엇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실물 SIM을 사용하고 행운을 빌어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 없이 혼자서 모든 과정을 잘 해냈다면 생각보다 당신이 더 위대합니다, 자랑스러워요 🍀
Tim (이름을 클릭하여 모바일 SIM 옵션의 이탈리아어 버전 링크를 엽니다) – 2025년 2월 옵션:
Vodafone의 경우와 비슷할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전화 서비스는 전화 교환원에서 다른 전화로 전환할 때 더 나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저는 새로운 전화번호를 생성할 때 어떻게 작동하는지 잘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온라인 웹사이트에도 “새로운 전화번호 생성”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기에 전화 교환원에서 다른 전화로 전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Tim 옵션들을 나열해 두었습니다. Iliad로 시작한 후 나중에 Tim 또는 Vodafone으로 전환하는 것도 괜찮지만, 1년 이상 머무를 계획이라면 그렇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ASSA A TIM SOLO CON CODICE FISCALE STRANIERO (외국 세금 코드로만 TIM으로 전환) – TIM International Special: Iliad 또는 Cooper Italia, Vodafone/HO Mobile, Wind tre/Very Mobile, Poste Mobile, Fastweb, Tiscali와 같은 다른 사업자에서 전환되었으며, 외국 세금 코드는 월 7,99유로에 활성화 비용 10,00유로를 더한 금액입니다. 그러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럽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5G(휴대폰이 지원되는 경우) 100GB입니다.
- 무제한 통화 시간.
- 이탈리아에서 사용할 1000개의 메시지.
- 중국과의 통화 시간 888분.
- 인도, 방글라데시, 폴란드, 페루, 루마니아, 모로코 유선 전화 300분, 멕시코, 콜롬비아, 체코, 루마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이스라엘, 싱가포르, 키프로스, 파키스탄.
- 이집트, 필리핀, 몰도바, 나이지리아, 우크라이나로 가는 60분 통화.
이탈리아 친구와 함께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구절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여권, 외국 세금 코드 또는 기타 신분증과 동일하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아마도 가장 중요한 점은 팀이나 보다폰과 같은 전화 회사들(일리아드를 제외한 다른 모든 회사들)이 가격 조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그들이 전화 회사의 가격 시장에 따라 가격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일정 금액을 지불하기 시작하면 몇 달 안에 가격이 인상될 수 있으며(절대로 인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리아드의 경우 고정 가격 서류에 서명하고 있으며, 그들의 정책은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 것입니다(하지만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다면, 그냥 다른 저렴한 회사로 전환하세요.
알레시오의 제안은 일리아드를 9,99유로에 선택하는 것입니다. 전 세계에 친구가 많고 이탈리아에 오랫동안 머물러야 하는 경우에만 팀을 선택하세요. 시간 낭비는 회사에서 회사로 전환하는 것이지만, 결국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 저는 팀이 있지만 이탈리아인이고 가족과 집에 팀 파이버가 있고 개인적으로는 무제한으로 9,99유로를 지불하고 Ultra 5G 속도로 50GB, 유럽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GB를 사용합니다.
Vodafone (이름을 클릭하여 모바일 SIM 옵션의 이탈리아어 버전 링크를 엽니다) – 2025년 2월 옵션:
앞서 말했듯이, 저는 이 옵션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Huang은 이 옵션을 가지고 있고, 그는 “샵의 운영자에게 요청했고, 그들은 새 전화번호를 위해 모든 것을 해줬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가능성이 있습니다. Huang은 매달 14,99유로를 지불하는데, 제 생각에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제 생각에는 좋은 제안이 무엇인지 자세히 나열해 보겠습니다:
VODAFONE YOUNG (30세 미만): 젊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월 9,99유로에 유럽 국가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4G/5G 200GB(휴대폰이 지원되는 경우에도 해당)가 있습니다. 통화 및 무제한 통화 시간, 200 메시지, 첫 번째 활성화 SIM 카드에 9,99유로를 추가하면 무료입니다. 계약서에는 가격이 24개월 동안 고정되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 혜택을 활성화하려면 온라인으로 제공해야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름, 성, 세금 코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더 이상 클릭할 수는 없지만, 모든 휴대폰 회사의 문구는 동일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이 시점에서 결정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귀국해야 할 때 공식 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중단하는 것도 쉽기 때문에 여전히 Iliad를 추천합니다.
개인 추천 식당 🍝
사실 저는 맛도 좋고 요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이 블로그의 이름을 참고하세요 – 사실 음식 블로그인데 나중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다른 분야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레스토랑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어떤 종류의 음식을 가장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있고 미뢰를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의 미뢰는 다릅니다. 제 미뢰는 확실히 당신의 미뢰만큼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저는 냉장고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음식을 자주 요리합니다. 그래서 제 미뢰가 어떤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베니스에서 먹어본 모든 장소의 ‘작은’ 목록을 살펴봅시다.



Tips: 트립어드바이저나 감베로 로소 인증 라벨이 창에 붙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그만큼 좋은 식당이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Google Maps 에서 열기 클릭 – 육류 및 생선, 초밥, 패스트푸드, 아시안 푸드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및 바/디저트/아이스크림 가게 :
- Ca’ Foscari al Canton: 단연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야. 줄리아랑 잭이랑 나는 9번 이상 가봤을 거야, 우리가 너무 좋아해서. 도르소듀로에 있는 카’포스카리 대학 본부와 가깝고 생선 요리를 전문으로 하지만 피자도 괜찮다. 우리는 보통 애피타이저 1인분, 프리모 1인분, 세콘도 1인분, 피자 1인분을 주문하고, 디저트로 마무리합니다. 더포크의 50퍼센트 할인 덕분에 1인당 평균 20유로를 넘은 적이 없어서 이곳을 지날 때마다 다시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 La Patatina San Rocco: 거의 알 캔톤 옆에 있고 메뉴도 가격도 비슷하고. 그것은 매우 좋습니다, 이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잭과 나는 그곳에 딱 한 번 가봤지만 우리는 매우 만족했다.
- Mi Sa Sushi Mestre: 역대 최고의 초밥집이라고 생각합니다. Toscana, Lombardia, Emilia-Romagna의 모든 초밥집 중에서 단연코 가장 맛있습니다. 점심과 저녁 메뉴는 훌륭했고, 보통 초밥집에서 먹을 수 없는 불고기가 있기 때문에 저녁을 더 좋아했지만, 가능하다면 소 한 마리를 통째로 먹어치우겠다고 맹세했다. Mestre에서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고 TheFork를 통해 예약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2024년 11월에 확실히 닫힙니다
- Zu Sushi Mestre: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사 스시를 인수했는데, 이 소식은 제 가슴을 약간 아프게 합니다. 새로운 스시 레스토랑은 비싸고 할인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시아 여행에서 돌아온 후 Linda, Nico, Sandro, Huang과 친구들을 데리고 Mi Sa에서 저녁을 먹고 싶었지만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새로운 레스토랑에 만족해야 했다. 결국, 우리 1인당 평균 지출은 33.6유로(미네랄 워터 포함)였습니다. 맛은 정말 좋았지만 메뉴는 더 이상 원래의 미사 스시와 같지 않았습니다. 정말 시도하고 싶다면, 정오나 할인 시간에 가는 게 좋아요.
- Burger King: 버거킹 앱(특히 그들의 리워드 프로그램) 덕분에 엄청난 돈을 아낄 수 있었다. 베네치아에는 버거킹이 몇 개밖에 없는데, 나는 역에 있는 집이 제일 좋아. 왜냐하면 음료는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고 리알토 집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거든. 하지만 이탈리아에 와서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은 별로 탐탁지 않은 것 같다.
- Kentucky Fried Chicken (KFC): 와. 나는 이것에 대해 할 말이 없어, 나는 들어가면 항상 죄책감을 느끼기 때문에 보통 작은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세트를 주문하면 5유로도 안 돼.
- Dolce Vita Venezia: 내가 가장 좋아하는 bar 중 하나는 그들의 spritz aperol과 다양한 cicchetti 그리고 크루아상이 매우 맛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스커피, 카푸치노, 초콜릿, 피스타치오 크루아상, 심지어 소금에 절인 크루아상까지 이곳의 거의 모든 것을 맛보았는데, 이 모든 것이 어제의 일처럼 느껴졌다.
- Pasticceria Tonolo: 나는 디저트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친구들이 이 제과점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베네치아 같은 관광 도시는 다 알아. 그들의 가장 유명한 디저트는 맛있는 bigné allo zabaione입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초콜릿맛을 더 좋아하지만)
- El Sbarlefo San Pantalon: Nicola, Giulia, Jack이랑 딱 한 번 와봤어. 당시에는 막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었지만 결국 모든 것을 먹게 되었습니다. 스프레츠, 치체티, 미트볼 모두 맛있습니다. 그러나 화장실이 가장 인상 깊었고 깨끗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위의 마지막 세 곳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원한다면 하루 안에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Caffè Rosso: 처음 베네치아에 갔을 때 스페인 룸메이트인 캐롤리나, 반 친구들과 함께 갔었는데 딱 두 번 가봤을 뿐인데, 다시 가도 괜찮지만 항상 사람들로 붐볐어요. 나는 이곳에서 나의 첫 번째 라떼 마끼아또를 마셨다. 정말 맛있었다고 말해야겠다.
- Pizza Al Volo: 이곳의 피자는 정말 맛있습니다. 사이즈는 보통이나 라지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서 먹을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갈매기들이 널려 있기 때문에 주저하지 않고 당신에게 달려들어 당신의 음식을 훔칩니다.
- Margaret Duchamp: 여기 몇 번 가봤던 기억이 납니다. 왠지 모르게 흥미로운 이름이었습니다. 대학 친구들과 함께 이곳에 왔다가 예전 룸메이트 Pietro와 마지막으로 내 친구 Emilia의 졸업식에 참석하기 위해 왔습니다. 음식이 너무 좋아서 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 Orange: 마가렛 듀샹 건너편. 로라, 앨리스와 함께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아이스 커피를 마셔본 적이 있어서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아서 맛은 평가하지 않겠지만 샌드위치와 파니니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 Gelateria Il Doge: 옆에 멋진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어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맛은 초콜릿과 우유 아이스크림인데 강력 추천합니다.
- Pasticceria Majer: 베니스에 있는 꽤 큰 체인점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한참을 망설이다가 이 제과점에 들어섰다. 싫어하는 룸메이트가 초콜릿 크루아상을 사줬는데 정말 멋지다고 말해야겠다 잭도 그들의 카푸치노를 무척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Grom: 또 다른 멋진 아이스크림 가게. 줄리아가 여기 밀크셰이크를 좋아해서 여기 밀크셰이크랑 아이스크림 추천드려요.
- GelatiNico: 잭이랑 여기 딱 한 번 와봤는데 카푸치노랑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을 먹어봤어요. 말할 것도 없이 그는 다 좋아합니다.
- Bar Cicchetteria Terminal 2.0: 나는 최근(2024년 9월)에 Huang, 그리고 Laura와 함께 갔던 곳 중 하나이다. 나는 좋고 나쁨을 어떻게 평가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스커피를 다시 먹어보고 싶어. 샌드위치랑 파니니도 많이 먹어보고 난 안 해봤지만 로라가 추천해서 나도 추천해.
- Bisicchia Rusticheria Siciliana: 저는 여기에서 arancini(시칠리아 주먹밥, 고기나 다른 속재료가 들어 있음)를 먹고 팔레르모에서 먹던 것과 비슷하지만 자신만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물론 여기 arancini가 더 비싸지만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하고 갈매기 조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La Vacaria: 정말 멋진 곳이에요. 잭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 여기 있는 스프리츠 휴고를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죠. 우리는 이곳에 여러 번 방문했고 햄버거와 감자튀김도 맛있습니다.
- Farini: 잭과 함께 슬라이스 피자를 먹어봤는데 여러 가지 맛이 다 맛있었어. 베네치아에 여러 체인점이 있었는데 다 맛있었어.
- Bacareto da Lele: 버거킹에게 영혼을 팔기 시작하기 전에 내가 가장 좋아했던 곳이야.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점심이나 간식거리로 작은 샌드위치와 와인 몇 잔을 거의 매일 이곳에서 산다. 그래도 말했듯이 버거킹의 무료 리필 음료에 사랑에 빠져 오랜만에 그곳에 갔지만 좋은 추억이 많다.
- Angolo del Gusto: 너무 귀여워요! 근데 은근히! 니코랑 피에트로 덕분에 찾았는데, 불고기 샌드위치랑 핫도그도 맛있어서 자주 추천해주더라. 그곳의 피자가 아주 맛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그러나 최고는 아니다)
- Orient Express: 솔직히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지만 Eleonora, Elena, Arianna에 따르면 베니스 시내에서 가장 좋은 초밥집 중 하나라고 합니다.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너에게 알려줄 수 있는 한 가지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특히 번화한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 Suso: 잭이 베니스에 와서 맛본 첫 번째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이에요. 나는 그가 처음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을 맛보았을 때 얼마나 흥분했는지 기억해요. 나도 먹어봤는데 맛이 아주 좋다고 하지 않을 수 없어. 그래도 줄 서있는 사람이 보통 많잖아.
- Gelato Gallonetto dal 1985: 누군가 나에게 묻는다면, “베네치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가게는 무엇입니까? “절대 이 집을 말할 것이다. 잭과 함께 그곳에 처음 가서 맛인 노치올라타를 먹어봤는데, 내가 그토록 좋아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이것은 베니스에서 정말 맛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중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한 가지 맛은 1.9유로입니다. 강추합니다.
- 1000 Gourmet Pizza: 베니스의 피자는 대부분 진품은 아니지만 이곳은 특별합니다. 고향 토스카나에서 온 피자가 너무 향수를 불러일으켜 대학 친구들과 처음 이곳에 와서 식사를 하면서 집이 조금 더 가까워지고 울고 싶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세인트 마크 광장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빈 자리가 거의 없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Serra Dei Giardini: 이 작은 카페는 조금 외진 곳이지만 수상 버스 정류장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맛있는 머핀과 알코올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작은 온실입니다. 나는 무케시, 토마소와 함께 처음 왔고 그 이후로 친구를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InParadiso: 엘레오노라, 엘레나, 마리아 피아와 함께 이곳에 온 적은 단 한 번뿐입니다. 특히 꽃이 만발한 봄에 정원에서 가까운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는 조금 비싸서 물 한 잔만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엘레나는 카푸치노와 커피를 마셨고 맛있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곳은 휴식을 취하고 베니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 Orientale: Mestre에서 Huang이 한번은 대창과 돼지피를 맛보게 해주려고 나를 데리고 왔었는데, 생각만 해도 징그럽지만, 결국 나는 그것을 정말 좋아한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론, 많이 먹지는 않겠지만, 나는 분명히 다시 시도할 것이다.(식당이라고 하지만, 그것은 사실 정상적인 중국집이고 식당의 냄비 요리는 결코 아니다)
- Chicken Fly: 기쁨에 겨워 울다. 작년에 한국에 다녀와서 이곳은 맛있는 버블티와 치킨이 있어서 천국이었어요. 거의 단골손님이 된 나는 베네치아를 떠난 지 한 달 가까이 지났을 때 주인이 나를 보자마자 무슨 일이 생겼느냐고 인사했다. 그들은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있지만, 저는 보통 크림 감자튀김, 새콤달콤한 소스 치킨 라이스를 주문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 Panda Fly: 이 식당은 최근에 문을 열었는데, Chicken Fly 바로 옆에 있어요. 아직 안가봤는데 정말 기대되네요. 일단 시도하면 아주 만족스러울 거라고 확신했기 때문에 이 리스트에 추가했어요. 윈도우에서 그들이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가 Chicken Fly보다 더 풍부한 것 같습니다. 기다릴 수 없어! (사실 중국 식당이랑 좀 비슷하고 가격도 좀 비싸요)
- Old Wild West: 포르테 디 메스트르 쇼핑몰에서 잠시 Unieuro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점심시간 동안 나는 이 식당을 포함하여 다양한 음식을 시도했습니다. 나는 줄리아, 피에트로, 니코랑 처음 가봤어. 서로 다른 시간이지만 말이야. 하지만 메뉴는 항상 똑같았어. 우리는 햄버거, 양파링, 토르티야, 감자튀김, 그리고 다양한 육류를 시도했습니다. 모든 것이 다 맛있어서,당신은 자신이 몇 파운드나 살이 쪘다고 느낄 것이지만,전반적으로 말하자면 가치가 있다.
- Billy Tacos: 제가 Unieuro와의 계약을 마치면서 문을 열었기 때문에, 저는 이곳에 몇 번밖에 오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들의 타코와 감자튀김, 헤이즐넛 잼, 바나나를 ‘운 좋게’ 맛보았다. 이틀 내내 속이 메스껍고… 하지만 두 번째, 나는 비앙카, 사무엘, 마누엘과 다시 시도했고, 감자튀김과 함께 일반 타코만 주문했다. 맛이 너무 좋아서 지난번 위통을 잊었습니다.
- Alice Pizza: 우연히 이 식당을 발견했는데, 내 룸메이트인 사타나(남, 전에 초콜릿 크루아상을 사준 미운 남자)가 유명한 까르보라나 피자를 언급해서 가게 되었어요. 이 식당의 피자는 너무 맛있어서 충격을 받아서 집에서 새기기도 했어요. 그들은 연어나 샐러드 피자 같은 다른 종류의 피자도 가지고 있습니다.
- Roadhouse Grill: 니코, 피에트로, 그리고 나는 이곳이 너무 좋아. 앱을 통해 ‘갈비 무제한 먹기’ 혜택을 10유로만 제공했기 때문에 일요일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가 터질 때까지 갈비를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처음 갔을 때 우리가 먹은 갈비의 양은 농장 전체와 맞먹었을 것으로 기억한다. 나 진짜 옛날 룸메이트랑 엄청 먹고 마시던 날들이 그리워… 햄버거와 토르티야, 닭날개도 제공했는데 다 맛있었다. 그래도 어플로 혜택받는거 잊지마!






추천하지 않는 레스토랑(신중히 읽어보세요):
이 명단은 당신을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식당을 부정적으로 비판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식당 주인이 그날 잘 지내지 못하거나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추천 식당 목록은 충분히 길기 때문에 구체적인 식당 이름을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당신이 어디에서 밥을 먹을지 선택하는 것을 돕고 싶습니다.

- 산마르코 광장이나 리알토 다리와 같이 너무 비싸거나 유명한 지역은 피하세요. 이러한 장소에는 ‘역사에 대한 비용’이라는 부가가치가 있을 수 있으며, 물론 이것이 당신이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을 거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돈을 쓰는 것은 모든 사람의 자유입니다.
- 너무 상업적인 레스토랑은 피하세요. 좋은 레스토랑에는 손님이 몰려들 수 있는 웨이터가 절대 없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반면에 좋은 레스토랑은 모두 고객에게 음식을 제공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밖에 웨이터가 없습니다.
- 색이 너무 밝은 아이스크림 가게는 피하세요. 좋은 아이스크림은 야외에 전시하지 않고 오히려 냄새가 나지 않도록 용기에 보관하면서 신선도를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젤라토 일 갈로네토 달 1985를 추천합니다.
- 정통 이탈리아 음식’을 홍보하는 레스토랑은 피하세요. 제대로 된 식당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규칙이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일부 식당은 실제로 정통 음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조언은 구글 리뷰를 읽는 것입니다.



베니스에서 피해야 할 장소 😱
스트레스를 주거나 불안하게 만들고 싶지는 않지만, 외국에 있다는 것은 항상 누구에게나 불안한 일입니다. 베니스에 처음 도착했을 때 아무것도 몰라서 조금 두려웠습니다.

- 어느 도시나 마찬가지로 기차역에 가는 것을 피하라. Mestre의 그것은 특히 위험하기 때문에 밤에 그곳에 가지 마세요. 기차역 자체가 안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앞의 거리 전체가 안전하지 않습니다. 베네치아 세인트루시아 기차역은 주변에 항상 사람이 많아서 조금 더 안전합니다.
- 으스스해 보이는 골목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상한 불안과 공포를 느낄 때 마음을 듣고 바로 떠나거나 최소한 혼자서는 안 된다. 사람이 많고 밝은 길을 꾸준히 걸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낯선 사람과 대화하지 않는다.
- 베니스에서 아무도 아무 이유 없이 대화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고, 대화를 시작할 사람은 반 친구들뿐이며, 낯선 사람이 다가와서 무언가 물어볼 것 같지 않으니 조심하세요.
- “전 수감자에 대한 편견이 있느냐. 야, 너 이거 떨어뜨렸어! “죄송하지만 신앙심이 있으신가요? “등등-못 알아들은 척하고 빨리 뛰어라.
- 야간에는 어떤 공원에도 가지 말고 로마 광장 근처에서도 조심해야 한다.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야간버스를 기다리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면 다음 정류장인 Libertá Santa Chiara에서 기다리세요.
내가 좋아하는 아시아 슈퍼마켓 🌶️
이 섹션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지만, 한국, 대만, 일본을 여행한 이후로 현지 음식에 조금 더 빠져들어 가끔 집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으려 노력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제 친구들과 함께 시도해 본 아시아 음식 시장의 또 다른 짧은 목록을 소개합니다. 구글 지도를 열려면 이름을 탭하세요.


- Ipin Chinese Market: 역에서 내리자마자 우회전하여 도로를 따라 직진하면 Tang Ramen 옆에 재고가 풍부한 가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음식점은 매우 친절한 중국인 가족이 운영하는 곳인데, 잭과 저는 이곳에서 라면 20팩 한 상자에 좋은 가격을 발견해서 여러 번 가봤고 그 이후로 계속 가고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다른 모든 아시아 상점 중에서 제 생각에는 이곳이 다른 곳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한 곳입니다.
- Venice Market: 이곳은 역에서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이핀 차이나 마켓 이전에 있습니다. 이곳은 황 씨가 가장 좋아하는 가게로, 그는 보통 매우 매운 중국산 기름을 구입하는데, 저는 이를 발음할 줄 모릅니다. 이핀 차이나 마켓보다 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배낭이나/또는 옷과 같은 액세서리와 휴대폰 전자 기기도 판매합니다.
- Mini Market Mestre: 이곳은 역에서 바로 가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CX 호스텔과 매우 가깝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작은 가게이지만 신선한 고기가 있는 정육점 코너도 있습니다.
- Asia African Market: 이 가게는 역에서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매우 강한 냄새가 날 텐데, 다른 가게보다 식품이 더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이며 할인 협상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 K-Shop Padova: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기는 파도바에 있습니다(메스트레 역에서 파도바 역까지 거의 15분 정도 걸은 다음 15분 정도 걸으면 가게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제 한국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푸드샵 중 하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본 적은 없지만, 모두, 그리고 모든 한국 친구들이 그곳에서 쇼핑합니다. 가격은 다른 곳들보다 약간 높지만 품질은 우수합니다.

Instagram에서 이 페이지를 팔로우하여 베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우선, 나를 팔로우해, 다른 사람은 누구야? 나는 유명해지고 싶어, 에헤 🙂
이름을 클릭하여 Instagram에서 엽니다(이 블로그의 다른 모든 곳에 있기 때문에 제 이름을 제외하고):
- aleinthekitchen_ – 나, Ale… 기본적으로 나야. 최선을 다해 돕겠지만 너무 미련을 두지 마세요. 당신이 떠날 때 가장 가슴 아픈 사람이 바로 저입니다. 😦
- cusvenezia – 대학 스포츠 센터.
- esnvenezia – 에라스머스 학생 네트워크. 당신은 친구를 사귀고, 피크닉, 이벤트 및 파티를 계획하고 싶은 새로운 친구를 사귈 것입니다.
- universitarivenezia – 그들은 베니스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고 있다.
- spottedunive – 매우 중요하죠. 집을 구하거나 제공하는 사람부터 어떤 교수를 논문으로 뽑아야 하는지, 심지어는 물건 찾기 공고까지 다양한 공지를 붙입니다.
- bachecaspottedunive – 시험, 책, 그리고 콘서트나 파티 티켓에 대한 정보.
- uduvenezia – 대학 학생 협회.
- studentlifeinvenice – 그들은 당신의 교류가 시작될 때 도움을 줄 것이며, 여기에서 당신은 거의 모든 기초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베네치아의 명소 🎫
내가 먼저 말하고 싶은 것은, 나는 결코 열렬한 예술 애호가 아니다. 비록 나는 당신들의 가이드가 되고 싶지만,불행하게도,나는 어떤 일에서 많은 실점을 했다. 베네치아에 머문 지 거의 2년이 다 돼가지만 아직 직접 탐구해야 할 것이 많아 원하는 만큼 문화적 소양이 없었던 것을 후회할 때가 있다. 하지만 친구들에게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는 데 정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고, 불행히도 ‘나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을 잊었습니다(그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친구를 도울 때 내가 보였던 미소를 떠올리면, 음, 나는 그렇게 행복합니다. 우리는 이것 때문에 울어야 합니까? 이 리스트는 섬을 거의 한 바퀴 도는 코스를 따라 로마 광장에서 출발합니다. 물론 추가할 장소도 많습니다. 언젠가 당신이 그것들을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름을 클릭하여 Apple 지도에서 위치를 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Ponte della Costituzione: 혹은 나는 그것을 ‘못난이 다리’라고 부른다. 로마 광장에서 나온 뒤 처음 본 다리인데, 온통 유리로 만든 다리여서 사람이 걸어갈 때마다 심하게 흔들렸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올라갈 때 조심해서 올라가야 하는데, 미끄러운 곳이니 모두가 가운데 콘크리트 부분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누군가 넘어지면 웃음소리가 들리지만 주의하세요! 이것은 당신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Giardino Papadopoli: 못생긴 다리를 내려가면 바로 이 정원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봄부터 정원은 화려하게 변하고 꽃이 만발합니다. 벤치에서 조용히 쉴 수는 있지만, 갈매기에게 먹이를 주고 싶지 않으면 절대로 그곳에서 피크닉을 하지 마세요.
- Canal Grande S. Lucia: 단지 역 앞의 운하 이름일 뿐이지만, 역의 외관과 내부가 아름다워서, 많은 관광객들에도 불구하고 방문할 가치가 있고, 적어도 사진을 찍을 가치가 있습니다.
- Chiesa di Santa Maria di Nazareth: 기차역과 가까운 작은 교회입니다. 하지만 저는 들어가 본 적이 없고, 밖에서 쉬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관광객이 꽤 많았습니다.
- Ponte degli Scalzi: 당신은 분명 그것을 지나다니며 많은 사진을 찍을 것입니다. 메인 다리인데 심지어 못생긴 다리보다 더 아름다울 수도 있어. 기차역 바로 옆에 있어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버거킹이 내려다보여.
- Chiesa di San Simeon Piccolo: 기차역 바로 앞을 내려다보고 있는데, 기차역 광장 한복판에서 사진을 찍으면 반드시 찍힌다. 종종 많은 사람들이 계단에 앉아 지나가는 곤도라와 보트, 모터보트를 감상한다… 밤에는 이곳이 매우 아름답다고 말해야겠다.
- Campo San Geremia: 멋진 광장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반드시 지나갈 것입니다. 그곳에서 알지 못하거나 멍청하거나 경험이 없는 많은 관광객을 볼 수 있습니다. 절대 걷지 말고 먹지 않으면 갈매기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Santuario di Lucia: 나는 그곳에 가본 적이 없지만 San Geremia 광장 앞에 있습니다.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건 본 적이 없는데 밖에서 보면 예쁘니까 거기로 가서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
- Giardini Savorgnan: 광장 옆, 옆에 공원도 있으니 가서 휴식을 취하세요.
- Ponte Valeria Solesin: 당신이 경제학을 전공하고 San Giobbe에서 수업하지 않는 한, 당신은 아마도 평생 이 다리를 건너지 못할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다리가 너무 좋아, 작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다리 위에서 정류장이 내려다보이고, 3월과 4월의 일몰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
- Ponte delle Guglie: 물론 너도 이 다리를 건널 거야.
- Ponte dei tre Archi: 그래, 아마 너도 이 길을 건너서 계속 직진하다 보면 길의 끝에 다다를 수 있을 거야. 그곳은 베니스의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야(3월부터 4월까지)
- Museo Ebraico di Venezia: 베니스 유대인 공동체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듣기는 했지만 금방 잊어버린 역사 이야기로 가득 찬 아주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 미안…
- Casinò di Venezia: 난 카지노에 가본 적이 없어. 잭과 우리 중국 친구들은 그곳에 한 번 가봤어. 그들은 아주 재미있게 놀았어. (로마 광장에서 직접 출발한 택시가 널 카지노 앞으로 데려갔는데, 이 배를 타고-택시로 여행하면, 넌 마치 VIP처럼 느껴질 거야)
- Chiesa della Maddalena: 캄포 델라 마달레나 앞에 위치한 이곳은 다른 많은 교회들과 같은 고전적인 교회입니다. 그냥 둘러보세요.
- Row Venice: 누가 이곳을 알려줬는지는 모르겠지만, 당신은 많은 배를 볼 수 있어요 하하.
- Chiesa di Santa Maria dei Miracoli: 또 다른 방문할 가치가 있는 교회입니다.
- Campo Santi Giovanni e Paolo: 아마 이곳을 두 번 지나다니면서 알레그라, 줄리아, 잭과 사진을 많이 찍었을 거야. 분명히 이곳은 산티 지오반니 파올로 대성당 앞에 있는 아주 큰 병원 근처에 있는 조용한 구역입니다.
- Libreria Acqua Alta: 모모두가 이 서점에 만족하고 있지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작은 무대가 있는 외부의 포토제닉 잠재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중고 학술 도서를 꼭 찾고 싶다면 가까운 리브레리아 미라콜리를 추천합니다.
- Gasometri Venezia: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아마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박물관일 거야. 하지만 나도 잘 모르겠어. 직접 가서 보고 더 많이 알아가는게 좋을 것 같아.
- Arsenale di Venezia: 뭐라고 할 수 있을까, 유명해. 모든 것이 베니스 비엔날레와 연결되어 있다.
- Giardino delle Vergini: 무기고를 제외하고, 나는 그것을 충분히 즐기기 위해 2년에 한 번씩 지역 전체를 둘러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 Viale Garibaldi: 당신은 그곳에 꼭 가야 합니다. 그들은 보통 놓칠 수 없는 음식 축제와 장을 엽니다.
- Ponte dei Giardini: 매우 아름답고 녹색 식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상트 엘레나 섬으로 계속 가고 싶다면 반드시 이곳을 지나쳐 정원에서 잠시 쉬어야 할 것이다.
- Campo Santa Maria Formosa: 우리는 곧 산마르코 광장에 도착합니다. 이 교회도 정말 아름다워요. 당신도 꼭 이곳을 지나갈 것 같아요.
- Ponte Rialto: 가장 유명한 다리가 구경할 가치가 없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라. 다리 양쪽이 모두 막힐 수 있으니 주의하고 소매치기를 조심해라.
- Museo di Palazzo Grimani: 이것은 매우 매우 흥미로운 고고학 박물관입니다… 하지만 나는 더 이상 묘사할 수 없다.
- Basilica di San Marco: 이곳은 베니스의 주요 명소이며 이곳에서는 약간 눈물이 날 것입니다. 이곳 학생들은 모자를 던지며 3년 학위를 축하합니다… 항상 그렇게 하고 싶었지만 피렌체에서 졸업했는데 그런 일은 없습니다.
- Palazzo Ducale: 여기에는 추억이 너무 많아요… 불가리 행사에서 블랙핑크 리사를 찾고 있었지만 슬프게도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건물은 예쁘지만 입장하는 데 약간의 비용이 듭니다.
- Giardini Reali: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정원은 여름에 나는 이곳에서 쉬고, 생각에 잠기고, 햇빛을 피한다. 그것들은 모든 면에서 훌륭합니다.
- Teatro La Fenice: 아주 유명한 극장이에요. 제 한국인 친구 산드로는 그곳에 자주 가요.
- Campo Santo Stefano: 너도 이 광장을 자주 지나갈 거야. 이곳에는 구경할 만한 것이 많은데, 특히 박물관이요.
- Istituto Veneto di Scienze, Lettere ed Arti: 스페인 룸메이트인 Manuel과 Carolina가 그곳에 갔었는데, 그곳을 무척 좋아했지만, 그들이 좋아하는 박물관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 SPARC* Spazio Arte Contemporanea: 불행히도 이런 것들은 내 흥미를 끌지 못하기 때문에 밖에서 그것을 보았습니다만, 마누엘과 캐롤리나는 그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 Ponte dell’Accademia: 아마도 이건 정말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다리일 거야 하하하. 여기 사진 진짜 이쁘다. 그냥 사기꾼이니까 여기서 마술 하는 사람들 조심해.
- Basilica della Salute: 또 다른 매우 아름다운 교회. 내 말은 그것들이 다른 것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인데, 이것은 정말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 Punta della Dogana: 저는 올해 이 명소를 꼭 가볼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무라노, 부라노, 주데카 등 섬: 처음 두 섬은 하루 걸리지만 주데카 섬은 아직 못 봤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주요 대학 지점 💻
지도가 모든 걸 해결해 주기 때문에 가장 쓸모없는 부분인 것 같아 이렇게 뒤로 밀리는 거야.
베니스를 6개의 지역(세스티에리, 와우, 나도 몰랐어)으로 나눌 수 있는데, 주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Cannaregio | Santa Croce |
| San Polo | Dorsoduro |
| San Marco | Castello |
분명히, 우리는 Giudecca 섬도 추가해야 합니다.
지금 여기 있습니다 – 구글맵이 아닌 애플맵에 항상 감사합니다 – 장소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휴대폰에서 장소를 열 수 있습니다(저는 언어학과에 다니는 사람이라서 가장 자주 가는 곳부터 시작합니다):
- Ca’ Foscari
- Auditorium Santa Margherita
- Aula Barbarigo
- Ca’ Bernardo
- Ca’ Bottacin
- Ca’ Dolfin Saoneria
- Palazzo Cosulich
- Palazzo Vendramin
- Polo didattico San Basilio (Magazzino 5)
- Rio Nuovo
- San Giobbe
- Santa Marta
- Campus Scientifico Via Torino
- Treviso – Palazzo San Paolo
자리를 못 찾으시면 여기 베네치아의 모든 장소가 포함된 카포스카리 공식 홈페이지 링크가 있습니다 🍀







이탈리아의 문화 🇮🇹
그것은 곧 올 것이다 🔜
끝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내가 최선을 다해서 너에게 최고의 도움을 줬으면 좋겠어. 아마 완벽하지 않을 거야. 결국 완벽함은 허무함을 의미해. 비록 그것이 내 목표이기도 하지만. 저는 당신이 자신의 선택으로 공부했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로 베니스에서 공부하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나는 여전히 당신이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바랍니다. 어두운 시간이 있을 수 있다. 당신은 집에 가고 싶거나 자신에게 “왜 내가 여기 있는 거야! “(몇 번인가, 나도 그렇게 생각했어) 공부는 싫어하지만 남을 돕는 건 좋아해. 그게 내가 베네치아를 좋아하는 이유야. 친구도 많이 사귀고, 알레시오가 되어서 기뻐. 그것이 결국 가장 중요한 일이다. 만약 당신이 어떤 질문이 있다면, 저는 당신이 나를 자주 방해하지 않는다면 기꺼이 어떤 질문에도 대답할 것입니다. 고마워, 언젠가 우리가 베니스에서 만날지 누가 알았겠어. ❤️


Lascia un commento